애니 추천 명작만

애니메이션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기 시간에 애니를 보는 걸로 힐링을 합니다. 과거엔 애니를 아이들만 보는 장르로 치부하는 이들이 적지 않았지만 요즘은 작품성 좋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많이 나와서 어른들도 애니를 많이 봅니다.

 

 

수작들이 많지만 오늘은 제 마음대로 정한 애니 추천작 보시겠습니까? 개인적인 견해라서 일반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모두 즐겁게 볼 수 있는 애니들입니다.

 

애니 추천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2년 개봉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미야자키 하야오의 지브리오 스튜디오 작품으로 일본 역대 최대 흥행 영화에 평단에서도 역대 최고의 찬사를 받은 수작입니다. 자연 파괴 문제나 탐욕스러운 자본주의에 대한 비판적 시각 등은 여전히 이 작품에서도 드러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크게 흥행해 200만이 넘는 관객이 이 영화를 보았습니다. 이는 일본 다음의 세계 흥행 2위의 수치입니다. 제니바의 '한 번 있던 일은 절대 잊지 않는단다. 기억해내지 못할 뿐이야'라는 대사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저게도 인생 애니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 추천작 1위입니다.

 

애니 추천 2. 너의 이름은

 

 

 

 

애니 추천작에 이 영화가 빠질 수 없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뒤를 이를 감독이란 평가를 받는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으로 우리나라 관객만 373만명이 극장을 찾았습니다. 도쿄 소년 '타키'와 시골 소녀 '미츠하'가 서로 몸이 바뀌는 꿈을 꾸지만 절대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의 운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실적인 작화로 애니에서 나온 장소를 찾아가는 것이 한때 유행 아닌 유행이 되기도 했습니다. 스토리 자체도 진부하지 않고 좋았지만 빛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ost도 좋으니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애니 추천 3. 보스 베이비

 

 

 

 

2017년에 개봉한 보스 베이비는 저도 재밌게 본 애니이기에 애니 추천작에 넣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245만명이 보았고 보스 베이비 시즌2는 넷플릭스에서 2018년 방송되었습니다. 극장판 보스 베이비는 내년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엄마 아빠의 사랑을 빼앗은 아기 동생이 알고보니 베이비 주식회사의 비밀 업무를 수행중이란 깜찍한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보스를 돕는 이웃 아기들이 너무 귀엽습니다. 어른도 아이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애니 추천작입니다.

 

애니 추천 4. 겨울왕국

 

 

 

 

'겨울왕국'은 레전드 애니메이션입니다. 겨울왕국 1편이 2014년 개봉되었는데, 국민 애니라고 할만큼 이야가 대단해서 엘사 드레스를 입은 꼬마들과 숨많은 '렛잇고' 커버송이 있었습니다. 1편이 1,030만명이 관람을 했고 지난 해 개봉한 2편 역시 1,374만명이 관람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론 1편이 더 임팩트가 컸었고 흔한 남녀의 사랑이 답이 아닌 자매간의 사랑이라는 해결책이 뒷통수를 맞은 것처럼 신선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ost '렛잇고'를 부른 이지나 멘델의 사연도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입니다.

 

애니 추천 5. 토이스토리

 

 

 

 

애니 추천작에 토이스토리를 꼽는 분들 적지 않습니다. 토이 스토리는 지난 해 4편이 나올 정도로 고정팬들 많이 가진 애니메이션입니다. 1편은 1995년 개봉하였고 제작사는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

 

 

낡은 카우보이 인형인 우디는 앤디가 가장 아까운 장난감으로 프라이드 역시 매우 강합니다. 그렇게 우디는 장난감 세계의 질서를 지키는 카우보이죠. 그런데 새로운 장난감의 등장으로 우디는 혼란감과 실망을 느끼고 펼치게 되는 모험 같은 이야기입니다.

 

애니 추천 6. 코코

 

 

 

 

2018년에 개봉한 코코는 그해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애니메이션상을 미국 아케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 장편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할 만큼 수작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의 애니 추천작에 넣었습니다.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의 기타를 손에 댐으로써 사후세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서 벌어지는 모험과 반전이 꽤 볼만합니다. 멕시코의 사후 세계가 인상적이었고 죽음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됩니다.

 

 

 

제가 추천학 작품들 과연 몇 편이나 보셨나요? 아마 보신 작품도 있으실 것이고 안보신 작품도 있을텐데, 여유시간에 추천해드린 작품 감상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애니 추천작도 덧글로 공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